Skip to menu

구독신청: 323-620-6717

새우.JPG

 

 

 

건강을 책임 지는 어류 으뜸은 역시 연어와 튜나, 정어리로 꼽힌다. 이들 어류가 좋은 이유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 건강에 최고라는 이유다.

 

최근 이들 어류에 손색없는 심장 건강 식품으로 새우가 꼽힌다.

마이애미 해럴드는 따듯한 기후에 들러 싸인 플로리다 기후에 지역 특산 새우를 꼽았다.

새우는 해산 갑각류 가장 소비가 많은 종이다. 날것으로, 또는 냉동으로 가능하다. 가격도 비교적 싼편이다. 3온스 크기의 새우는 85 칼로리에 단백질이 18그램 함유돼 있다.

연어를 오메가 3 지방산이 끝판왕이다. 3온스  용량에1,500 밀리 그램 이상이 함유돼 있다. 새우는 200밀리그램이다.  새우는 콜로스테롤이 많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걱정할 정도는 아니지만 섭취 인구의 ¼ 콜레스톨에 민감해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포화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인다. 하지만 3온스 새우에는 1.5 그램이 지방이 함유돼 있는데 포화 지방은 거의 없다.

새우에는 셀레늄과 아스타샌틴이 함유돼 있다. 새우 3온스에는 셀레늄 권장양의 48% 들어가 있다. 셀레늄은 항산화제로 손상된 자유기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다시말해 암과 심장병의 위험성을 줄여준다. 셀레늄은 매우 강력한 염증 완화 산화제인 글라시온 페롯시다제이 생산을 촉진하는 필수 영양요소다.

아스타샌틴은 물고기와 새우의 핑크 빛을 내는 카로티노이드 색소다. 역시 항산화 물질로 심장 건강과 위험을 줄여준다.

새우의 등에 보이는 내장이 불쾌하다면 제거해 먹으면 된다. 새우 등에 있는 내장에는 박테리아가 들어 있는 열을 가하면 말끔히 제거된다.

새우와 같은 해산 갑각류는 앨러지를 유발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음식 앨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새우 섭취를 삼가해야 겠다. < 기자>

 

일자: 2021.09.26 / 조회수: 214

새우가 심장병과 암 예방에 좋다 – 콜레스테롤 올리는 포화 지방은 극소량

건강을 책임 지는 어류 중 으뜸은 역시 연어와 튜나, 정어리로 꼽힌다. 이들 어류가 좋은 이유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 건강에 최고라는 이유다. 최근 이들 어류에 손색없는 심장 건강 식품으로 새우가 꼽힌다. 마이애미 해럴드는 따듯한 기후에 들러 싸인 플로리다 기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