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구독신청: 323-620-6717

 

calfha.png

 

캘리포니아가 주택구입자에게 제공하는 다운페이먼트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요즘 부동산 시세에 맞도록 현실화한 것이어서 수혜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일간 새크라멘토 비는 캘리포니아주가 주택 구입자의 다운페이먼트를 지원해 주는 ‘Dream For All Shared Appreciation Loan’ 프로그램을 확대했다고 보도했다.

캘리포니아 주택 재정국이 주택구입자의 다운페이먼트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집을 팔거나 양도할 경우에만 다운페이먼트를 되갚으면 된다.

캘리포니아 도시연맹에 따르면 5억달러의 지원 재정이 확보됐지만 개빈 뉴섬 주지사는 올해 예산에 3억달러만 배정했다.

지난 3년간 소유하지 않았던 주택 구입자여야 한다. 구입자의 거주 주택이어야 하며 주택에 살지 않는 공동 구매자는 안된다.

2단계 주택구입자 교육 카운셀링을 이수해야 하며 이수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교육은 주택구입자 카운셀링 단체체서 받을 있다.

연수입 한계는 카운티별로 조금씩 다르다. 159,000달러에서 30만달러까지가 한계 수입이다.

 

대상 주택

1유닛 단독 주택이어야 한다. 콘도도 가능하고 현재 건축 주택도 허용된다.  

게스트 하우스, 별채도 가능할 있다.

조립식 주택도 가능하며 콘도는 모기지 가이드라인에 부합돼야 한다.

 

캘리포니아 주택 교육 카운셀링

캘리포니아 주택 재정국의 교육이며 한명만 이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또는 대면으로 받을 있다.

‘eHome’ 8시간 주택 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수할 있으며 비용은 99달러다.

‘NeighborWorks America’ 또는 연방 주택국이 허용하는 주택 카운슬링 에이전시에서도 온라인과 대면 교육을 받을 있다.  

 

어떻게 신청하나

주택 재정국(CalHFA) 융자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CalHFA 웹사이트에서 거주지 인근의 융자 전문가 명단을 확인할 있다.

급여 명세서, 은행 내역서, 직장 기록, 세금보고서 등이 필요하다. <김정섭 기자>

 

일자: 2023.03.28 / 조회수: 420

캘리포니아 첫 주택 구입자 다운페이먼트 지원책 확대

캘리포니아가 첫 주택구입자에게 제공하는 다운페이먼트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요즘 부동산 시세에 맞도록 현실화한 것이어서 수혜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일간 새크라멘토 비는 캘리포니아주가 첫 주택 구입자의 다운페이먼트를 지원해 주는 ‘Dream For 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