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구독신청: 323-620-6717

 

<사진 Anna Watts for The New York Times>

 

코로나 19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에 따라 증상에 대해 궁금해 해는 미국인들이 많다.

아직 이번 확산의 원인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에 대해 확실히 알려진 것은 많지 않다. 하지만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은 빨리 증상이 발현되며 다른 변종과는 다른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미크론 증상은?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오미크론에 감염돼도 일반 감기와 유사한 경미한 증상이 나타났다.

CDC  면역자문위원회의 캐서린 폴링 바이러스 감염병 전문가는 오미크론 감염 주요 증상을 기침 피로 가래 콧물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전 변종들에게서 나타났던 미각과 후각 상실을 일반적이지 않다고 그는 덧붙이면서 이는 현재까지 나온 초기 보고에서 나타난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백신 접종자들을 토대로 것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지는 않는다. 50 이후의 감염자들은 기침을 자주하는 증상이 젊은 사람들 보다 심할 있다.

 

오미크론은 이전 변종처럼 깊은 까지 파고 들지는 않는 같다고 전문가들을 밝혔다. 따라서 폐렴의 위험 보다는 기관지염을 유발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호흡 곤란 보다는 기침과 가래가 일반적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각자 개인이 자가 진단을 하기는 불가능하다. 오미크론 아니라 아직 델타 변종도 만연하고 있고 독감까지 유행하고 있어 구별이 힘들다.

이에 따라 독감 증상이 있다면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 보라고 의사들은 권고했다.

 

오미크론 잠복기는?

초기 데이터를 보면 다른 변종보다 발현 기간이 짧다. 길게는 1주일부터 짧게는 3 이내이다.

추가 연구가 진행돼야 하겠지만 과학적 상식으로는 오미크론 변종같이 전염력이 강한 바이러스는 잠복기가 짧다는 것이다.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존홉킨스 의과대학의 애니타 굽타 응급 의학과 교수는 잠복기는 나이, 건강 상태, 백신 여부 등과 같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짧을 수도 있고 길수도 있다 말했다.

 

언제 테스트를 받아야 하나?

짧은 잠복기로 인해 감염자와 접촉한 사람은 72시간 가량에 검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언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한다.  만일 가족이나 친구 모임을 가졌다면 집에서 있는 간편 테스트를 보는 것이 좋다.

 

오미크론이 장기간 증상을 발현하나?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전문가들은 증상이 약해도 오래 있다고 밝혔다.

피곤함, 불규칙적인 심박동 기타 문제들이 장기 증상으로 나타날 있다.

 

오미크론을 얼마나 걱정해야 하나?

오미크론 케이스는 이틀마다 두배가 되고 있다. 지난주 오미크론 케이스는 미국에서 13%에서 73% 급증했다.  다시말해 어디에서도 오미크론 안전지대를 찾을 없다는 말이다.

문제는 감염보다는 감염후 어떤 증상이 나타나느냐다.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과 부스터 샷이 심각한 증상을 줄일 있다고 보고 있다.

미국에서는 4일까지 인구의 61% 완전 백신 접종을 마쳤고 이중 부스터샷을 맞은 사람은 30% 그치고 있다.

김정섭 기자 john@usmetronews.com

 

일자: 2022.01.05 / 조회수: 18703

오미크론 증상은? 전염력 빠르고 잠복기 짧아

<사진 Anna Watts for The New York Times> 코로나 19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에 따라 증상에 대해 궁금해 해는 미국인들이 많다. 아직 이번 확산의 주 원인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에 대해 확실히 알려진 것은 많지 않다. 하지만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은 빨리 증상이 발현되...